본문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편리한 민원
  • 민원안내
  • 민원 1회 방문 처리제 및 배려 창구 운영

민원 1회 방문 처리제 및 배려 창구 운영

민원 1회방문 처리제란?

민원사무 처리 시 행정기관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 확인, 관계 기관·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는 담당 공무원이 직접 진행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제도

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

  • 상담창구 : 종합민원실 8번 창구
  • 상담내용 :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정보 안내 및 상담

민원후견인제도 운영

  • 대상민원
    • 법정처리기간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으로 2개 이상 부서(기관)와 관련된 복합민원
    • 단순 민원의 경우에도 민원인이 노약자, 장애인, 연소자 등 이거나 처리절차가 복잡한 민원
  • 민원후견인 지정대상 민원 목록
    이 표는 민원후견인 지정대상 민원 목록에 관한 표이며 대상민원, 처리부서, 후견인(직책), 부서번호, 비고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.
    대상민원 처리부서 후견인(직책) 부서번호 비고
    진정, 건의 질의 민원 등 열린민원실 고객만족 담당 420-6142  
    고압가스허가 투자유치과 경제기획 담당 420-6231  
    공장설립 승인 및 공장 신설 투자유치과 경제기획 담당  
    석유판매업 등록 투자유치과 경제기획 담당  
    액화석유가스 허가 투자유치과 경제기획 담당  
    가족묘지허가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 담당 420-6229  
    폐기물처리시설 신고 생활환경과 환경지도 담당 420-6187  
    폐기물처리업 허가 및 변경허가 생활환경과 환경지도 담당  
    하천, 골재채취 허가 등 안전재난과 안전총괄 담당 420-6151  
    건축허가 건축디자인과 건축행정 담당 420-6354  
    사용승인 신청 건축디자인과 건축행정 담당  
    주택건설 사업승인 건축디자인과 건축행정 담당  
    식품영업허가 등 보건위생과 보건행정 담당 421-2703  
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
본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제1유형 :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현재 페이지 주소복사

  • 만족도조사
   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!
    • 자료담당자 : 열린민원실 /
    • 최종수정일 : 2019-09-03